축제전문가 제이비축제 연구소 박종부감독이 2018 제23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총감독으로 참여하다.
김해분청도자기 축제는 가야토기 2천년의 역사와 함께 조선시대부터 생활자기의 본고장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김해에서는 불의여신 백파선 그 숨결을 만나고자 하는 콘텐츠로 분청의 독특하고 다양한 기법을 도예인들 스스로 창작하여 소박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만든 도자로서 계승 및 발전시키고자 하고 있다.
김해시에는 22년 동안 자체적으로 이끌어왔던 축제를 제23회에는 기본계획부터 전반적인 변화를 도모하여 관광산업축제로의 도약을 위하여 관광산업축제 전문 총감독으로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축제 대표축제인 보령머드축제, 무주반딧불축제,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등 300여 축제를 총감독한 제이비 축제연구소 박종부감독을 선정하여 함께 개혁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90여 요장이 모여 진행되는 김해분청도자기 축제는 2018년 10월 26일(금)~11월 4일(일)까지 10일간에 걸쳐 김해시 진례면 분청도자관 일대에서 진행된다.
2018년에는 300가족이 참여하여 함께 도자기를 만들어 가는 과정 등 다양한 콘텐츠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구성 하여가고 있다. 관광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 축제 기간에 방문한다면 세일된 가격으로 멋진 작품의 도자기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