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행사를 찾아라!' 국내 첫 이벤트어워즈 개최

2018.01.24 11:23 KEICA 조회 12,267 댓글 0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사장 엄상용)은 오는 2월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층 대회의실에서 '2017 EVENT AWARD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벤트'라고 하면 소규모 개점행사, 프로포즈, 생일파티 등 소규모 행사로 인식하는 경우가 빈번한데, 실제적으로는 올림픽, 엑스포, 모터쇼, 기념식 등의 행사를 기획하는 직업이라는 대외적 인식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최근 MICE산업이라고 일컫는 분야도 Dornals Getz의 분류에 의하면 이벤트산업 범주아래 있는 것이라고 한다. 

 

2017년 1월 1일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개최되었던 행사(공공/기업) 중에서 화제성, 창조성, 개척정신에 입각한 행사를 발굴하여, 각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으로, 1월 5일(월)부터 2월 4일(일)까지 접수 진행 중에 있다.

 

 

부 문

부문별 선정대상

Issue

행사의 화제성 및 뛰어난 홍보 등으로 이슈가 된 행사

Creative

행사관련(연출·기획 등) 창의적이고 차별화 된 아이디어가 있는 행사

Pioneer

이전까지 없던 새로운 분야 또는 연출 등을 시도한 행사

Client

행사관련 전문성 등 행사 주최 측의 담당자

 

 

특히 Client 부문은 행사주최자를 대상으로 하여 지자체나 기업의 행사 담당자들의 참여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행사주최자와 대행사간의 소통을 위함이다.

 

각 부문별로 대상(중소기업중앙회장상) 및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올해 최우수상은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 조달청장상을 추천할 예정이다. 공공조달의 경우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조달청장상은 가점 1점을 부여 받을 수 있어 공공행사를 주로 하는 회사에서는 큰 혜택이 될 수 있다. 참가비는 30만원으로 총 4개 부문에 1작품씩, 총 4개 행사를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어워즈는 이벤트회사, 컨벤션, 전시 등 기획전무회사와 더불어 디자인, 전시시공, 특수제작, 음향, 조명, 영상 등의 업체도 참가할 수 있다. 이외 행사연출감독, 예술감독 등 전문가는 물론이고 기업, 지자체 등도 신청이 가능하여 차별화된 행사를 기획, 운영한 경우에는 거의 해당이 된다. 이에 명실공히 이벤트산업을 대표하는 어워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상용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벤트어워즈를 통해 지식서비스업에 속하는 행사대행업을 직업으로 가지고 있는 이벤트업 종사자들이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벤트업에 대한 대외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최근 평창동계올림픽 및 박람회, 기업행사 등을 기획, 운영, 연출하는 이벤트종사자들의 국위선양과 국민에게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이 부각될 것이다."라고 밝혔으며, 특히 내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으로 꼭 격상시킬 것 이라고 전했다.

 

문의 : 02  338  8001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