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 여섯번 째 방문기, ANP 다녀오다.

2014.10.07 11:22 김성호 조회 13,629 댓글 0



9월 25일 저희 이벤트넷 크루 1기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에이엔피커뮤니케이션즈(대표 황명은) 권일정 이사님을 만나 뵙고 왔습니다.

에이엔피커뮤니케인션즈는 스포츠마케팅 본부와 BTL 마케팅 본부가 나누어진, LPGA 해외골프투어와 나이키, 푸마, 밀레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스포츠 브랜드와 화장품, 식품 분야에서 대행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강의 첫 번째 시간에는 실무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자동차 론칭 행사와 시승회, 미디어쇼케이스를 예를 들어 직접적인 실무내용을 가지고 프레젠테이션을 해주셨습니다.


자동차를 런칭하기 위해서 어떠한 지식이 필요한지 실제 직원들에게 교육해주시는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자동차와 해외 모델들을 비교하여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사전 지식들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자신이 맡은 분야에 대해서 왜 공부하고 학습해야 하는지를 설명해주시며, 실제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 대화의 어려움이 없기 위해 평소에 학습하고 노력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저희 크루 뿐만 아니라 이 분야에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강조하고 싶은 말씀들을 해주셨습니다.

첫째, 입사 6개월과 이후 6개월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시작하는 자세와 업무에 얼마나 매진하는가에 따라서 자기발전과 업무의 체득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처음 6개월 동안 힘들더라도 열심히 하다보면 업무의 이해 속도가 빨라져서 그 이후 남들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둘째, 업무에 따른 상황 판단에 있어서 자신이 한 일을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며, 똑똑한 머리보다는 자기 직관을 길러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셋째,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 미리 생각해보고 키워드를 도출하여 축약한 정보를 자료화하여 활용 범위를 늘려가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왜 프레젠테이션이 중요한지와 실제 클라이언트를 만나서 어떻게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며 어떻게 해서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는지 이사님의 경험들을 위주로 저희들이 이해하기 쉽게 말씀해주셨습니다.

끝으로 처음 6개월과 직관을 가지는 노력들을 하라는 당부의 말씀을 다시 한 번 강조하시며 강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강의를 마친 후에도 크루들에게 '오늘이 여러분들의 빛나는 인생에 밝은 부분으로 기억되길 희망합니다.' 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남겨주셔서 무한 감동과 큰 힘이 되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


이벤트넷크루1기 김성호

김성호님의 최근 글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