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박스] 포커스 챌린지: Ford Focus Korea Route 24

2011.12.01 16:57 최화영 조회 6,854 댓글 0

지난 9월 16일, 23일 총 2번에 '포커스 챌린지: Ford Focus Korea Route 24'가 Ford 주최, (주)코어박수 주관, 협력업체 C3프로덕션과 퍼스트로 진행되었다. 이는 포드의 글로벌 랠리 프로그램 '포커스 챌린지'의 한국형 버전으로, 올-뉴 포커스를 타고 하루 동안 랠리를 진행하는 국내 최초의 '실시간•쌍방향 리얼 버라이어티 로드 랠리' 프로그램이었다.



16일 서울역 광장에서 시작한 1차 랠리에는 영화배우 하석진, 모델 출신 엔터테이너 최여진, 배우 홍수아가 참여해 서울역, 광화문 광장, 남산, 강남역, 홍대, 한강 잠원지구 등 서울 곳곳을 올-뉴 포커스와 함께 누볐다. 그리고2차 랠리에는 클래지콰이의 싱어이자 MC로 활약중인 가수 호란,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가수 브라이언, MBC 기상 캐스터 박은지 아나운서가 참여하였다.

늘 고객과 기자만을 대상으로 하던 테스트 드라이브에서 벗어나 고객과 연예인이 한 조가 되어 미션을 수행하면서 그 내용을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파시키는 리얼버라이어티 형식의 새로운 시도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 행사는 처음부터 불특정 다수를 위한 홍보가 아닌 철저히 주된 관심 고객만을 타겟으로 하여 행사를 진행되었다.


행사를 담당했던 담당자가 본 행사는 어떠할까?

“그냥 웃고 즐기며 보았던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저 많은 스탭들이 힘들겠구나라는 생각만 했지 실제 진행해 보니 정말 많은 변수와 사전 장소 섭외 그리고 30대 가까운 카메라들의 움직임들이 결코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다. 무사히 행사를 마치고 기사를 보니 어떤 기자가 국내최초 쌍방향-실시간 리얼 버라이어티 로드 랠리 프로그램이란다. 어떤 형식인지도 모르고 진행했으나 미국에서는 새롭게 주목되는 Branded Entertainment Marketing이라는 말을 쓰고 있었다. 브랜드가 단순히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프로모션 전략의 도구라기보다는 엔터테인먼트 안에서 노출되는 것이 오히려 소비자에게 사실감과 역동성을 더해 준다는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속에서 이루어지는 소비자의 실질적인 경험 속에 브랜드를 유기적으로 삽입함으로써 광고효과를 극대화한 포커스 챌린지는 하나의 혁신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행사담당자 : 이상구 대표 / pointlee@core-box.co.kr / 010-2012-3120

대학생 인턴기자 최화영 (uuuuuuuzi@naver.com)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