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커뮤니케이션] 김일기념체육관 개관 기념행사

2012.01.06 10:35 최화영 조회 6,617 댓글 0

[베스트커뮤니케이션] 김일기념체육관 개관 기념행사

김일기념체육관 개관 기념행사가 2010년 12월 16~17일에 진행되었다. 故 김일 선수는 60-70년대 어려웠던 시절, 박치기로 자신의 특기를 살려 WWA 세계프로레슬링 챔피언에 올라 온 국민에게 희망을 주었었다. 본 행사는 국민 영웅, 박치기 왕 故 김일 선수를 기념하는 것으로 그의 생가가 있는 고흥군 금산면에 김일기념체육관을 설립하며 이루어진 행사이다.

김일선생 타계 후 지역민, 향우회, 고흥군, 기념사업회에서 건립 예산을 마련하여 체육관을 개관하였고 행사에는 개관 기념 군민 노래자랑과 기념 레슬링대회가 진행되었다. 레스링대회에는 스캇놀턴(미국), 노지심(고흥 금산)과 슈퍼크레이지(멕시코), 나루미야 미키와 나가노 도라미(일본) 등 5개국 18명의 선수가 참가해 경기를 펼쳤는데, 한국대표로는 故 김일 선수의 후계자인 이왕표 선수가 참가하였다.


(기념 레슬링 대회와 개관 기념 군민 노래자랑이 진행되는 모습)

당시 체육관에서 레슬링을 관람하던 노년의 관람객들은 어린 시절 흑백TV 수상기를 통해 레슬링을 보던 기억을 회상하였다고 한다. 고흥군의 박병종 군수는 “김일 기념체육관은 지역민의 땀과 열정으로 건립된 체육관인 만큼 이 곳을 중심으로 군민들이 더욱 화합해 지역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진행하였던 ㈜베스트커뮤니케이션은 광주와 전남을 대표하는 이벤트대행사로 최근에는 제51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공개행사(2012. 4. 24 - 27, 전남 구례군)를 수주하였다.


행사 담당자 최정식 대표 (bestpd062@hanmail.net)

대학생 인턴기자 최화영 (uuuuuuuzi@naver.com)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