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업계에 이슈가 되고 있는 아시안게임 개폐막식의 여운으로 불편한 마음을
술잔으로 비우고 계시지 않나요?
기온이 떨어지는 계절 10월!
새로운 2015년을 준비하기 위한 입찰도 많아지는 10월!
그럴수록 잦은 술자리, 잦은 야근으로 운동을 하기란 여간 어렵지 않죠?
스트레스 만큼 늘어나는 뱃살..
뱃살은 표면적으로 보면 음주와 스트레스로 살이 찌는 것이니 당연하다고 받아들일 수 있죠
하지만 좀더 보면 내 몸의 온도가 낮아졌기 때문에 내몸을 보호하고자
지방들이 붙는 현상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음주를 하게 되면 머리는 뜨거워지고 배(또는 단전)은 차가워집니다.
그 차가운 체온으로 내려간 내장기관을 보호하고자 우리의 몸은 자신이 수용한 지방들을
복부에 덕지덕지 붙이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뱃살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우리 몸의 온도를 높일 수 있를까요?
간단합니다 몸의 온도를 1도만 높이면 됩니다.
그 방법중에 하나인 '접시돌리기'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접시돌리기는
오른족과 왼쪽, 양쪽으로 각각 1일 10회씩만 하여도 몸의 온도를 높일 수 있는 초간단 운동입니다.
사진출처 : 접시돌리기운동(한문화멀티미디어)
1) 왼쪽부터 시작해 볼까요
프라스틱 접시 또는 날아가지 않을 정도의 물건을 왼쪽 손바닥에 올려놓고 왼쪽 팔을 앞으로 쭉 내밀고, 왼발은 무릎을 약간 구부려서 앞으로 내놓습니다
왼쪽 손목을 겨드랑이 사이 안으로 먼저 돌리면서 그대로 상체를 들어 올리고는 머리 위에서 다시 돌리면서 내려 옵니다.
2) 오른쪽도 마찬가지
오른손에 접시를 올려놓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앞으로 내딛은 후 오른쪽 손목을 천천히 꺽으면서 위로 돌리면서 머리 위에서 돌리며 내려 옵니다.
3) 양쪽 돌리기
접시는 내려놓고(연체동물이 아닌 이상 접시가 떨어져요^^)다리를 어깨넓이 보다 좀더 넓게 벌리고 양쪽 손을 앞으로 쭉 뻗은 수 양쪽 손목을 겨드랑이 사이로 돌려서 날개를 펼치듯 뒤로 쭉 뻗으면서 허리를 굽혀주고 다시 일어서면서 팔을 같이 돌리면 됩니다.
잘 되시나요?
관련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검색하셔도 있고요 sbs아침마당,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 등 tv에 많이 나왔답니다.
사진출처 : tv조선 내몸의 사용설명서 중
사진 출처 :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 중..
이 운동의 장점은 일단 전신운동이 되어서 좌우 뇌의 발란스를 맞춰준다는 것이고, 우리 몸의 탁한 기운들과 기혈이 가장 막히는 곳인 손목, 발목, 허리, 고관절, 손가락 등 우리 몸의 관절들을 움직이므로 원활한 혈류, 근육, 뼈운동이 된다는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척추가 움직이니깐 척추에 연결된 경추(목뼈) 당연히 제위치를 찾아가고 몸의 온도도 상승 된답니다. 복부비만은 자연히 줄어들게 되지요.
단 한번으로는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혹시라도 욕심은 갖지 마시길..
꾸준히 하루에 각각 10회씩 7일, 21일, 30일 이런식으로 자신과의 기간을 약속하고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박경민(혜원)
010-5282-8021
hansun67@naver.com
www.k-healing.net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