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일본 이벤트종합엑스포, 마쿠하리메쎄에서 5일부터7일까지~

2020.02.10 09:53 이벤트넷 조회 3,175 댓글 0

일본 이벤트종합엑스포, 5일부터 개최

 

일본 치바의 마쿠하리메쎄에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종합엑스포가 개최되었다. 스포츠산업전, 지방창생엑스포, 판촉엑스포, 웹엑스포 등 7개의 주제로 전시회가 가득하여 볼거리가 가득(?)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개인차가 있으니 통과~

 

이벤트종합엑스포는 오는 8월에 개최되는 동경올림픽을 겨냥하여 기념품과 스포츠 놀이기구 등이 예년에 비해 증가한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한다.

 

마쿠하리메쎄의 1관부터 8관까지 사용하여 규모면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영상, 조명 등의 기자재에 있어서는 중국 회사의 참관이 눈에 띄었다.

 

여기에 이벤트기획사를 비롯하여 운영 대행사 등 인력파견회사등도 눈에 띄었다.

 

특이하거나 차별화된 아이템을 찾기에는 다소 모자란 부분이 많았다. 특히 다양한 전시 주제로 한꺼번에 개최되기에 규모면에서는 컸으나 내용적인 면에서는 특이한 것이 없었다.

 

아무래도 일본의 경우에는 특이성, 차별화 보다는 안정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짙기 때문일 듯하다.

 

이벤트종합엑스포의 경쟁 전시회인 이벤트재팬(Event Japan, 인터크로스커뮤니케이션 주최)213일부터 14일까지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데 오히려 이벤트산업측면에서는 볼거리가 더 많은 듯하다. 특히 이벤트(행사)관련해서는 집중도가 나아 보인다.

 

관람객은 2019년에 비해 약간 줄었다. 코로나 영향이다. 그러나 일본은 전체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에 그다지 큰 영향을 안받는 느낌이다. 일본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그저 독감정도의 인식이다.

 

스포츠산업전, 웹엑스포, 지방창생 등의 전시회가 같이 개최하다보니 집객력, 그리고 일본의 전시회 규모등이 일부 부럽기는 하다. 그만큼 시장이 있다는 반증.

 

일본 시장을 두드리거나 일부 사업아이템을 찾기 위해서는 그래도 볼만 하니 내년 일정에 검토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