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사례] 아이오,신라호텔송년파티

2009.01.12 08:39 이벤트넷 조회 5,228 댓글 0

[제휴마케팅 사례]신라호텔 송년파티

불황극복! 뭉쳐야 한다.실물경기 불황으로 상당한 고전이 예상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휴마케팅을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사례발표를 하고 있는데 첫 번째로 아이오에서 했던 신라호텔 샤루제 송년파티를 소개합니다. 소개를 원하는 회사는 이 곳에 등록을 하시거나(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usy@eventnet.co.kr)


신라호텔의 사교클럽중 "샤루제"라는 클럽이 있다. 상류층 여성들들이 멤버쉽으로 있는 클럽으로 매년 송년파티를 개최하는데 전년도에는 이영희 패션쇼를 개최하였는데 탤런트 강부자씨, 황신혜씨등 유명 탈렌트, 영화배우 등 연예인20여명이 직접 모델로 출연하였다고 한다. 이에 보다 색다르고 차별화된 파티를 하기 위해 신라호텔측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진행을 하기로 했다.


우선 전년도와는 차별화해야 했기에 패션쇼의 일반적인 형태를 벗어나기로 했다. 흔히 런웨이라고 하는 무대(패션쇼에서 사용하는 T자형무대)를 없애고 행사장을 반으로 구분하였다. 무대를 유렵의 백작별장을 나타내는 공간으로 꾸몄고 나머지 공간은 편안하게 식사를 하면서 관람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일반적인 패션쇼와 차별화를 이뤘다.

CO-Promotion은 SC제일은행의 PB팀이 참가하게 했다. 행사장 중간 중간에 고급 엔틱가구인 리챠드옴므 제품을 전시했고 렉서스 SC 430을 전시하여 행사장을 연출하였다.

또한 보통 패션쇼에서는 BGM을 활용하나 유명 재즈 연주단을 구성하여 라이브로 하였으며의상은 웨딩와이르(유명 웨딩드레스 및 파티복 제작), 모피는 퓨어리(오영자 모피) 로 했고 마침 한국런칭을 앞두고 있던 미키모토 진주를 섭외하여 모델들에게 착용토록 하여 많은 호응이 있었다.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는다면 코마케팅 이라기 보다는 일종의 협찬이 아닌가 한다.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대 부분 협찬형태로 진행을 했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제휴 마케팅 혹은 제휴프로모션에 대한 정의가 내려지면 편할 것이고 또한 이런 유형의 제휴형태가 늘어나면 훨씬 용이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이렇게 여러 광고주를 모집하는 것이 그다지 쉽지마는 않지만 좀더 확산이 된다면 이벤트회사나 혹은 광고주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