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회사~~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신규조합원 모집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하 ‘조합’)은 지난 2월17일 제5회 정기총회를 통해 정관을 변경하여 협력회사 및 일반기업 등도 조합에 특별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이에 이벤트회사 와 협력회사간에 소통창구가 개설되어 상호간의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합의 관계자는 이벤트 산업은 기획사와 많은 협력업체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산업으로 이번 협력업체 가입을 통해 그동안 기획사 중심의 불공정 관행 개선 등의 조합 활동 영역이 한층 넓어지며, 나아가 함께 상생하며 이벤트 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 동안 협력사 중 일부는 조합에 가입문의 등을 통해 적극 참여의사를 밝혔지만 정관상 규정이 없어 가입을 하지 못했다. ‘조합’은 최초 설립당시 이벤트회사의 독립적인 공인단체로 이벤트회사의 권익을 명확하게 대변하기 위해 이벤트회사만을 중심으로 출범했다. 이에 그 동안 일부 협력업체의 가입에 대해 찬반이 나눠졌으나 임원회 결의를 통해 협력회사도 참여할 수 있게 의결한바 있다.
‘조합’은 지난 2012년, 중소기업청으로 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협동조합으로써 60여 조합사 및 전국의 1000여개 이벤트 기획사와 이벤트 관련 업체의 권익을 대변하는 비영리법인이다.
최근 제 5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으며, 같은 날 제 3기 이사장 및 임원 선출이 이루어졌다. 제 3기 이사장으로는 엄상용 이사장이 선출되었으며, 2명의 감사와 8명의 이사로 3기 임원진이 선임되었다.
조합가입문의 사무국(02-338-8001 / eventcoop2@hanmail.net)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