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청계천축제’ 서울시민과 청계천 모두가 웃은 축제
지난 9월 28일에서 30일까지 청계광장을 포함한 청계천 전 지역에서 연하나로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했던 2007청계천축제가 열렸습니다. 2005년과 2006년에 이은 ‘2007청계천축제’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소개하고 그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있는 축제였습니다.
특히 이번 청계천축제는 무엇보다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시민의 참여를 유도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스마일릴레이, 청계천시민걷기대회, 청계천민속놀이, 서울거리예술축제, 디지털영화상영, 청계천 생일떡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축제기간 내내 시민들의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또한 ‘2007청계천축제’는 함께 웃고 즐기는 축제임과 동시에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연친화적인 청계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기회였습니다. 재활용품으로 만든 작품들로 축제기간 내내 시민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정크아트전’과 페트로 만든 무궁화로 청계천을 장식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시민이 직접 참여 했던 ‘아트월전’ 은 축제를 즐기러 온 시민들에게 청계천이 담고 있는 자연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이번 ‘2007청계천축제’는 두 번째 생일을 맞은 청계천과 서울시민 모두가 웃을 수 있었던 의미있는 축제였습니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