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박람회

2014 완도국제 해조류박람회

2014.04.11 15:14 조회 1,573 댓글 0

개요

행사구분 전시/박람회
행사명 2014 완도국제 해조류박람회
일자 2014-04-11~2014-05-11
주최 전라남도·완도군, (재)완도해조류박람회조직위원회
주관 문화공방DKB
협찬/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
장소명 완도 EXPO 벨트(완도항-해변공원-장보고유적지)
소재지 전남 완도군

이미지 및 첨부파일

장소 이미지 장소 이미지 장소 이미지

리포트 내용

리포트 내용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4월 11일 오전 9시 개장식을 갖고 한달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박람회의 주제는 ‘바다 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로 미래 식량자원으로서 해조류 가치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제고하고, 해조류를 전통과 문화적 가치가 살아있는 건강식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은 주제관을 비롯해 생태환경관, 건강식품관, 산업자원관, 해조류 기업관으로 이루어진 4개의 전시·체험관과 해조류 체험장, 해조류 요리교실, 식품체험관, 해양문화존 등으로 이뤄져 있다.


개장식은 김종식 해조류박람회 조직위원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관람객 등 5000명이 모인 가운데 주제관 정문 게이트에서 열렸다.

개장행사는 소원지 달기, 테이프컷팅, 주제관 관람에 이어 식후행사로 탄생, 출발을 의미하는 환희의 2014그릇 미역국 배식행사로 진행됐다.

김종식 해조류박람회 조직위원장은 "세계 최초로 해조류를 소재로 열리는 박람회를 통해 해조류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재조명하고 박람회를 성공 개최해 해조류산업을 발전시키고 국제해조류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역사를 만들자"고 말했다.


역사적인 해조류박람회장에 첫 번째 관람객은 일본에서 온 후타가미(41)씨가 입장했다. 박람회 마니아로 알려진 후타가미씨는 해조류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 새벽 2시부터 기다렸다며 "박람회장이 도시 중심에 있어 관람하기 편하고 바다와 어우러진 완도의 경관에 매료됐다"고 말했다.

한편, 오후 6시 30분부터는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한 내외빈과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공식 개막행사가 열린다.

개막행사는 식전행사와 공식행사로 박원순 서울시장, 프로골퍼 최경주, 배우 손현주, 남극 장보고기지 대원들이 보내는 축하 영상메세지 상영, 주제공연 등이 펼쳐진다.

식후 행사로 가수 인순이, 아이돌그룹 제국의 아이들, 허각, 박현빈, 여성그룹 나인뮤지스 등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들이 출연하여 화려한 축하쇼를 펼친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연락처 이영민/
홈페이지 http://www.wandoexpo.com/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