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스토리지, 벤처기업인증
벤처기업이란 창조적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도전적인 사업을 운영하는 중소기업을 말한다. enture(벤처)와 企業(기업)의 합성어로,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주로 사용되는 단어이다. 영어에 해당하는 단어는 'startup'으로 주로 첨단 기술 분야의 업종에서 갓 시작한 소기업을 의미한다. 법률상으로는, 기술평가보증기업으로부터 보증 승인을 받거나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율 등의 요건을 충족하여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회사를 칭한다.(위키백과)
㈜에이피스토리지(대표 정경호)는 2001년 ㈜아트피플 컴퍼니로 설립하여 현재까지 20년 이상 축적된 풍부한 경험과 기술로 연간 수 많은 기업행사와 콘서트 무대장치를 설계하는 우수 무대제작업체이다.
페스티벌, 콘서트, 기업행사, 공공행사 등 다양한 실적을 갖고 있으며 디자인과 제작 능력에 있어서는 나름 우리나라에서는 내로라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다.
벤처기업이 한때 유행처럼 번진적이 있었다. 지금도 사무전용지역이나 건물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벤처기업 인증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신뢰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에이피스토리지(대표 정경호)가 이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IT관련이나 기타 업종이라면 뉴스거리도 안되는 평범하다고 볼 수 있지만 행사대행업, 특히 무대디자인, 제작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에서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나름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레이허, 구조몰, 기타 특수 장치물을 보유하고 있고 행사주최자가 원하면 웬만한 모형이나 장식물을 다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를 인정받았다고 하면 될까?
‘혁신성장유형’이다. 일종의 혁신을 통해 잠재적 성장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앞으로 에이피스토리지는 이를 바탕으로 무대디자인 및 제작, 시공 등에 특화를 목표로 할 것이다.
주목해보자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