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츠플레이에 대한 회사소개를 부탁합니다.
2003년에 설립된 아츠플레이는 우수한 문화 & 공연을 기획, 제작, 배급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사업부는 크게 3가지 사업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설립 초기부터 해온 공연 배급 매니지먼트 사업부, 그리고 축제 및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대행하고 있는 문화사업부, 마지막으로 2006년부터 시작한 공연제작기획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공연기획 사업부가 그것 입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공연 배급 매니지먼트는 말 그대로 공연 팀에 대한 매니지먼트 업무를 진행하며, 현재 퓨전국악팀 ‘시아’, 소프라노 ‘
그리고 문화사업무는 문화관련 프로그램을 대행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진행 사업을 살펴보면, 2007년~2009년 하이서울페스티벌의 ‘지구촌 한마당’의 운영 대행을 맡았으며, 2008년~2009년 서울시에서 주최 중인 ‘시민문화한마당’ 대행을 맡고 있다. 그외 코오롱 분수문화마당, 유니베라 수요음악회, 헨켈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업과도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연기획 사업부는 공연기획 업무와 공연장 관리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츠플레이는 대학로에 아츠플레이씨어터 1-2관, 그리고 부산에 초콜렛펙토리라는 3개의 전용 소극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사업부에서는 가족극 브랜드인 ‘파란호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 대상의 뮤지컬이나 연극 기획제작도 진행하고 있다. 이미 발레극 ‘코펠리아’, ‘비엔나의 음악상자’ ‘무지개 물고기’ 등 여러 작품의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 최근 아츠플레이의 회사 동향(08년 상황, 09년 계획 등)
2008년과 2009년 모두 경기 침체와 치열한 경쟁 상황속에서 여러가지 기업의 운영방향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성실히, 최선을 다해서 일하는 기업이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기에 2008년에도 모든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서 사업을 진행하였고 30% 정도의 매출 성장률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올 2009년의 목표는 기초를 다지는 한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003년 이후 정신없이 달려오다보니 너무 부족한 부분도 많았고 또 어느 면에서는 저희의 창업정신과 맞지 않게 욕심을 부렸던 부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올해부터는 모든 직원이 문화/공연의 전문가로 어느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역량을 배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향후 사업전개 및 자사 비젼~
아츠플레이는 종합 문화 기업에 대한 비젼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생적으로 공연이라는 분야에 절대적인 관심과 가치를 가지고 있고, 좋은 전속팀들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좋은 공연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좋은 컨텐츠를 기업/정부기관은 물론 많은 관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비젼 중에 하나입니다.
또 하나의 비젼은 소극장 체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좋은 컨텐츠가 있어도 공연할 곳이 없어서 못하는 많은 제작자들에게 아츠플레이와 협력하면 전국에 공연을 쉽게 올릴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비젼입니다. 이러한 비젼 때문에 현재 대학로에 2개의 소극장과 부산에 1개의 소극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적으로 그 운영을 늘려갈 것입니다.
문화사업부의 비젼은 업계의 선배기업들과 함께 최고의 문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다른 좋은 선배기업들의 프로그램들을 보면 배워야 할 것이 참 많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희는 문화의 전문가로 어떤 프로그램을 기획하건 그 속에 문화가 녹아있고, 그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벤트 적이지만 않고 문화적인 감수성을 고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그런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꿈이 너무 거창하여 가능할지 모르지만, 아츠플레이
▲ 대표이사 및 유리해 이사의 약력소개
장영엽
서울대 기계공학 학사 / 美 Corning社 Technology Manager /
게임개발벤처기업 부사장 / eCommunity 컨설턴트(전략/기획 부문)
'난타' PMC프러덕션 경영전략실 프로젝트 부장, PMC프러덕션 사업전략 수립 및 자금유치 프로젝트 진행
유리해 이사
경희대 경영학 석사
eCommunity 컨설턴트(전략, 마케팅 부문)
현 아츠플레이 문화사업부 본부장 / 이사
지구촌한마당, 시민문화한마당, 2009 경기도자비엔날레 문화프로그램, 2008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프로그램 등 총괄기획 및 운영
現, 한림대학교 문화기획자문단 자문위원 / 강남국제댄스페스티벌 추진위원
▲ 기타 하고 싶은 말씀?
좋은 책 한편이 귀중한 정보를 전달해주고, 좋은 영화 한편이 산뜻한 기분을 만들어주며, 좋은 문화프로그램 하나가 즐거운 추억 한 자락과 감성적인 정화를 일으킵니다.
아츠플레이는 향후에도 문화/공연 콘텐츠 기획, 제작, 배급 분야에서 해야 할 일은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감동이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