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프로듀서 양성과정 개설
이벤트넷과 KBS아카데미가 신입 이벤트프로듀서 교육과정을 개설합니다. 업계에서는 실제로 신입보다는 경력을 선호합니다만 경력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많은 회사에서 리쿠르팅으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이에 ‘경력같은 신입“을 목표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일단의 목표는 ”첫째도 기획서“ ”둘째로 기획서“ ” 셋째도 기획서“를 목표로 기획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연계성 있는 교육커리큘럼
일단은 교육에 있어 상호 연계성과 연관성을 중시합니다. 지금까지 아카데미 교육에 있어
다소 문제가 있던 것이 커리큘럼간의 연관성이 부족했습니다. 이에 일정부분까지는 주강사가 하고 나머지는 각각의 전문 강사로 구성합니다.
이벤트개론과 산업전반, 그리고 이벤트의 분류, 목적, 사례별 구성은 1인이 맡아서 하고
각종 이벤트기획에 필요한 시스템, 기본소양, 행정 등에 관해 배우고 분야별(예: SP, 기업내부행사, 그라운드행사, 박람회, 전시회, 컨벤션 등) 전문 강사가 각각 3일 9시간씩 구성하여 실제적으로 기획서를 작성, 발표하여 최소한 각 행사별 기획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기본으로 하도록 합니다.
기획서 작성이 우선....실무진 강사로 구성
우선은 위에서도 지적했듯이 업계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기획서를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강사진도 실무를 하는 사람으로 구성합니다. 대표님들은 일단 제외를 하고 현재 실무에서 가장 중심에 있는 전문가에게 기획서 실습 시간을 맡기려고 합니다.
교육 효과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규 취업 & 재취업이 이 가장 큰 목적..
수강생들의 가장 큰 목적은 취업입니다. 이에 신입 혹은 약간의 실무가 있지만 이벤트 업계의 실제를 배워 이직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도 가능합니다. 즉 전혀 경력이 없는 졸업생과 경력이 있지만 그다지 내세우지(?)못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취업과 재취업이 목적입니다.
그 동안의 노하우를 다하여..
그다지 내세울 것도 없지만 그 동안 학교 및 아카데미 교육 경험을 통해 나름대로의 현실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인적자원이 부족하고 구인자 입장에서는 회사정보가 부족하고...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만들어내려고 합니다.
철저한 관리...
수강생 입장에서는 많은 돈을 투자를 합니다. 이 불황에 결코 만만치 않은 수업료를 지불합니다. 수익도 중요하지만 우선적으로는 의미를 남길 수 있는 것이 교육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아카데미의 형태와는 약간은 다른 관리를 통해 과정을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오는 5월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7월부터 강좌가 시작됩니다.
현재 일부 과정이 정해졌지만 앞으로 6월 이전까지 수정.보완을 통해 더욱 좋은 커리큘럼을 만들고자 합니다.
업계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을 바랍니다.
문의 전화: 02.781.8181/3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