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국내 첫 박람회,메가이벤트 교육과정 개설

2010.08.26 15:24 이벤트넷 조회 8,342 댓글 0

지역박람회 기획운영자 과정 개설, 코트라와 이벤트넷 주관

제1기 “지역박람회(EXPO)기획 운영자과정” 개설


KOTRA 아카데미와 이벤트넷 공동주관으로 “제1기 지역박람회(EXPO)기획 운영자 과정”을 오는 10월7일부터 8일까지 총 16시간 과정으로 개설한다. 최근 국가 및 지자체 등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박람회 및 메가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는데 실무를 맡는 담당자 입장에서는 실무적인 경험과 노하우가 없어 실무를 담당 했을때 전문지식이 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광고대행사 및 이벤트회사에서 크고 작은 메가 이벤트 및 박람회 실무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강사로 구성하여 실제적인 경험과 현장의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교육과정의 핵심이다. 이를 통해 행정전문가인 공무원들로 하여금 박람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박람회 및 메가 이벤트의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향후 지역전문가로써 일익을 담당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교육목적이 있다고 KOTRA아카데미 측은 밝혔다.


사전 조사를 해본 결과 지자체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무원의 경우 박람회 혹은 메가 이벤트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거나 학습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없어 막상 관련 부서에 배치를 받는 경우 상당기간 동안 업무에 곤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명을 요구한 지자체의 박람회 추진팀의 한 담당관은 “보직배치를 받아 박람회팀에 배속이 됐지만 박람회 개요조차 낯설어 처음에 고생을 한 적이 있다. 한 동안 업무 후에 박람회가 뭔지 메가 이벤트가 뭔지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이런 교육과정이 있으면 실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 다른 지자체에서 메가이벤트 담당을 했던 B씨는 “도내 공무원 교육원에서 축제 관련 교육을 받은 적이 있지만 이론에 치우쳐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데 다소 부족했다고 느꼈다. 기획에서 운영 등 실무적인 경험을 배운다면 향후에 개인적인 것은 물론 지자체 입장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 한다”고 했다.


교육내용은 박람회 개요, 분류, 목적 등 기초적인 박람회의 학술적 이론에서부터 실제적으로 박람회 및 메가이벤트의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과정, 국제행사 신청, 투융자 심사 등의 실무적 내용에서 박람회 마케팅, 사후 관리 등의 과목으로 구성된다. 강사구성은 이즈피엠피, 제일기획, 유니원, 피닉스컴 등 광고대행사 및 이벤트회사 의 실무를 담당했던 전문가로 구성된다.


대상은 지자체 문화, 관광, 홍보 관련 담당관 및 국가 단체, 기획사 관련 근무종사자이며 문의는 02.3497.1187로 하면 된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