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한성백제문화제
2007년에 이어 올해도 아트카오스가 한성백제문화제의 대행을 맡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개/폐막식과 각종 공연행사, 체험행사들로 구성된 올해 한성백제문화제는 9월26일 부터 28일 3일간 펼쳐졌습니다.
올해는 송파구청 개청 20주년과 88서울올림픽 20주년을 함께 맞이하는 해로써 송파구에게 그 의미가 남다른 해입니다.
9월26일 한성백제 혼불 채화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3일간의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개막식 전에는 88서울올림픽 20주년 기념 메달리스트 초청 리셉션을 마련하여 88서울올림픽의 의미를 되 새기는 시간을 마련
하였습니다.
본 행사인 개막식에서는 “한성 백제 그리고 송파”를 주제로 하여 한울소리, 백제검술의 강영오님, 선화예고의 주제공연이 있었고
개막선언에서는 88서울올림픽 20주년을 기념하고 송파구청 20주년을 축하하며 2008 한성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3마리 불새의 비상 퍼포먼스가 있었습니다.
뒤를 이어 한성백제 혼불 점화식이 진행되었고, 김영순 송파구청장님의 개막사와 물의나라 백제 희망의 합수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합수식에 이어 송파의 비전을 제시하는 레이져쇼가 진행되어 축제를 화려하게 더욱 빛내 주었습니다.
본 행사가 끝난 후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인기가수 휘성, 장윤정, 노브레인의 무대를 통해 밝고 힘찬 2008한성백제문화제의 문을 힘차게 열었습니다.
2일차 27일에는 낮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공연행사들로 가득했습니다.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전통 민속공연과 세계의 문화를 느끼는 국제민속공연으로 이뤄 졌습니다.
낮부터 저녁까지 자리를 가득 메워주신 송파구민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3일차 28일에는 한성백제문화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역사문화거리행렬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거대한 스케일의 거리 행렬은 한성백제 시대의 문화를 재현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백제의열림, 백제의건국, 백제의함성, 백제의승리, 백제의중흥, 백제의 환희라는 6가지의 테마를 가지고 작년보다 액티브한
행렬구성과 연출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테마별 공연단의 퍼포먼스 공연은 관람객들에게 흥미와 볼거리를 제공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이후 진행된 근초고왕 열병식에서는 탤런트 정흥채씨가 근초고왕으로 특별 출연하여 위엄있고, 장엄했던 근초고왕 열병식을 재현해
냈으며, 올해의 역사 재현극은 칠지도의 탄생과 왕인 일본문화의 시조가 되다를 주제로 근초고왕 시대의 문화를 꽃피운
역사적인 내용을 극으로 꾸며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이어 진행된 폐막식에서는 국제민속공연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TOP팀의 뮤지컬 갈라쇼와 인기가수 마야의
특별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야의 파워풀한 공연이 끝난 뒤 한성백제문화제 폐막식의 하이라이트인 송파화합의단심줄 감기가 진행되어 송파구민을 하나로
모으는 대동놀이 한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함께 단심줄을 감으며 강강수월래도 함께 하여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대동놀이에 이어 환상적인 불꽃놀이가 진행되며 2008한성백제문화제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한성백제문화제가 되길 기대하며,
이와 함께 더욱 발전하는 ㈜아트카오스가 되길 기원하며 행사를 마쳤습니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