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K미디어]KT전시관, RFID/USN KOREA 2012

2012.10.02 10:27 YSK 조회 7,814 댓글 0


국내 RFID/USN 기술융합의 현주소와 향후 발전방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RFID/USN 전시회인 “RFID/USN KOREA 2012”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일 간 개최되었다.

‘RFID/USN KOREA 2012’ 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통신사인 KT, SKT를 필두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LS산전 등 많은 업체가 참가하여 성황리에 치뤄졌다. 그 중에서도, 친환경 디자인자재를 활용하여 독특한 전시관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KT전시관을 찾아보았다.

IT 전문 마케팅기업인 ㈜와이에스케이미디어(이하 YSK)가 기획,시공,운영을 맡은 KT 전시관은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 시공 소재인 “지관”을 활용하여, 차별성 있는 부스디자인을 선보임으로써, 이번 전시회의 가장 인기있는 부스 중 하나로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전시회 기간 중 KT 전시관에서는 전문 바리스타가 함께하는 커피서비스와 함께 에코장바구니 증정 이벤트, 멋진 바이크/아름다운 모델과 함께하는 기념촬영 이벤트,호텔 레스토랑 식사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 등 관람객 중심의 다채롭고 흥미있는 이벤트로 알차게 진행하였다.

KT 전시관에서는 세계최초 KT특허기술인 SMCT를 포함하여 교통과 통신이 융합한 “스마트 이동체”, RFID 기술을 실생활에 응용하는 “스마트 라이프”, NFC칩이 내장된 스마트폰을 활용한 전자결재 시스템 “스마트 커머스”, 무안경 3D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사이니지” 존 등 새로운 세상에 도전하는 Market Leader로서 글로벌 통합 플랫폼을 통해 인간과 세상을 연결하는 KT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였다.

또한, 타사 대비 일관적인 전시디자인 컨셉을 갖지 않았던 KT는 YSK의 BM인 전시소재 “지관”을 활용하여 지난 8월 진행되었던 “스마트앤 클라우드쇼”에 이어 지속적으로 KT의 전시 아이덴티티로 유지해갈 예정이다.

KT 올레스퀘어,삼성그룹사 홍보관,신세계VIP홍보관,인천공항 등 10년간 홍보관을 컨설팅, 운영해 온 YSK의 노하우에 대한 KT의 신뢰를 대변해 주는 대목이다. 이러한 독특한 컨셉의 부스디자인과 관람객 중심의 이벤트 진행은 관람객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오래도록 남기는 전시회가 되었을 것이다.

다음 번의 KT 전시에 관한 기대감이 벌써부터 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 생각이 되고, 앞으로 일관된 소재를 활용한 KT 전시관의 아이덴티티 발전방향도 중요한 관람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