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넷 대학생 기자단 – 이재인, 박예솔, 장혜정
이벤트업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저변을 확대하고 산학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학생기자단을 운영합니다. 이벤트관련회사 및 관련전문가, 기관 등을 다니며 이벤트넷을 통해 알리고 또한 학생들의 SNS등을 통해 이벤트업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합니다.
경기대학교 이벤트학과 이재인, 박예솔, 장혜정 학생 등이 참여하여 1기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후 2기, 3기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재인 기자> hellojane_@naver.com
Q1. 우선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대학교 이벤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재인이라고 합니다. 이벤트 전공을 배우면서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일들에 흥미를 느꼈고, 사람들 만나기 좋아하고 활발한 저의 적성과 성격에도 잘 맞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졸업 후에도 이벤트 회사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Q2. 이벤트 기획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이벤트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작게는 기업의 행사, 상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 이벤트부터 크게는 축제나 박람회, 회의 까지 정말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다는 것이 우선 매력적입니다. 한 가지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저런 행사를 다양하게 경험해 본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벤트업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없던 곳에 무대와 부스들을 기획하고 배치하고, 아무도 모르는 상품이나 산업들을 많은 사람에게 소개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매 행사마다 정확히 정해진 것이 없는 만큼 위험요소도 크고 힘든 일이지만, 일을 다 마친 뒤의 보람이 누구보다 큰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보람이 크다는 것이 이벤트 기획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이벤트 업계의 종사자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Q3. 이벤트넷 학생 기자단에 임하게 된 포부 한마디 해주세요.
A. 졸업 전에 이벤트 업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는 이런 좋은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영광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많은 이벤트 회사들과 관련 업체들을 찾아다니며 직접 현실적인 문제들과 업계 현황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고, 이벤트 종사자들과 이벤트 업계 꿈나무들에게 상세하게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벤트 업의 A부터 Z까지 궁금해 하는 모든 것들을 기사로 전달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박예솔 기자> dpthf0812@naver.com
Q1. 우선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관광이벤트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박예솔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벤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중학교 때 학교 축제를 준비하고, 진행해보면서였는데요. 그 때부터 이벤트를 기획하는 사람이 되자는 꿈을 꿔왔습니다. 제가 처음 이벤트를 접할 때 느낀 감정은 설렘이었습니다. 그 설렘을 가지고 이벤트 기획을 꿈꿔왔고, 이제는 사람의 마음에 감동을 줄 수 있는 그런 따뜻한 이벤트를 기획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Q2. 이벤트 기획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저희 학과에서는 이벤트 기획 과정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는데요, 많은 과목의 과제들이 이벤트를 직접 기획해보는 것입니다. 과제를 진행하면서 느낀 이벤트 기획의 가장 큰 매력은 뒤죽박죽 머릿속으로만 상상했던 것을 정리하고, 다듬어가면서 상상만으로도 즐거울 것 같은 이벤트를 만들고 난 뒤에 성취감입니다. 기획했던 과제들 중에 지금 생각해도 너무 좋다 싶은 과제가 있었는데, 그 과제는 1년이 지난 지금도 떠올릴 때마다 행복합니다. 아직은 기획하는 단계에서 그치지만 실제로 이벤트 기획 회사에 입사해서, 제가 기획한 이벤트가 현실화되고 성공적으로 마친다면 그 성취감은 이루어 말 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Q3. 이벤트넷 학생 기자단에 임하게 된 포부 한마디 해주세요.
A. 현재 MICE 관련 분야로 취업을 생각하고, 준비 중입니다. MICE 중에서 전시박람회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요. 학생기자로 활동하면서 전시박람회를 기획하는 회사들을 인터뷰하고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학생기자로 활동하는 이 시간이 제 진로도 확실히 정하고, 많은 회사들의 실무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임하겠습니다!
<장혜정 기자> dkssk9994@daum.net
Q1. 우선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대학교 관광이벤트학과 장혜정입니다.
저는 공연연출에 많은 관심이 있고, 축제와 컨벤션에도 관심이 있으며 항상 모든 일에 열심히 임하는 학생입니다.
Q2. 이벤트 기획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색다르고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는 점에서 너무 재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연 연출에 관심이 많은 저로써는 많이 보고 많이 배워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벤트 기획은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서 좋습니다. 또한 이런 일을 하면 많이 힘들지만 자기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3. 이벤트넷 학생 기자단에 임하게 된 포부 한마디 해주세요.
A. 이벤트 업계와 이벤트 기획에 대해 아직은 잘 알지 못하지만 많이 보고 들어서 저에게도 배우는 시간이 되고, 기사로 전달해서 읽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