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넷 학생기자들이 가장 유쾌하고 재미있는 인터뷰를 해주신 CREPLE 커뮤니케이션에 다녀왔습니다!
1. 안녕하세요~ ‘CREPLE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먼저 저희는 디자인을 생각하는 회사 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나 로고를 보면 아시겠지만 독창적이게 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2004년 개인 사업자로 시작 2008년 7월부터 법인으로 시작하였어요. 임직원 구성은 21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또한 저희는 마인드가 젊은 회사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희는 상하 관계가 다른 회사에 비해 불분명한 것 같아요. 일이 들어왔을 때 대표님을 포함한 임원 분들이 함께 일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대표님이 광고주를 직접 맡아서 하고 계세요^^
2. CREPLE 네이밍 의미가 독특하던데 어떤 의미가 있나요?
CREPLE 은 creative와 people 이 두 단어로 이루어져 있는 것 입니다. 두 단어 뜻 자체로 creative한 기획으로 진심과 섬세함을 담고 사람의 마을을 얻는 것이 저희 CREPLE 의 의미입니다!
사람한테 진심으로 대하면 진심이 통한다고 생각해서 그런 뜻이 포함되어 있어요~ 현재 홈페이지 개편을 했는데 들어가 보시면 CREPLE 의 의미가 쓰여 있어요.
3. 회사의 연혁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 해주세요.
기업 프로모션으로는 2008부터 현재까지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백화점 연간 프로모션 총괄, 롯데 주류 연간 프로모션 총괄, 코리아나 컨벤션 및 전시 기획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국가 및 공기업 행사로는 최근에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조 추첨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연간 대행 행사와 NGO 대행활동으로 희망콘서트도 진행하고 있어요~
4. 주요 사업 내용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벤트와 브랜드부분으로 나눠서 진행하고 있습니다.먼저 이벤트 프로모션 부분으로는 현대 사업과 롯데 주류에서 연간 대행을 하고 있어요. 한 광고주를 영원히 하기 쉽지 않은 데요. 저희는 이렇게 기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국가행사로는 우리나라에서 유치한 FIFA U-20 조 추첨 행사도 맡게 되어 3사 동시 생중계와 전세계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행사에 마리도나와 아이마르도 참석했죠^^
그 외에도 디자인 협회 윈쳇과 서울리빙페어를 진행하고 있고 VIP가 참석한 한국도로공사 개통식도 진행하였습니다. 개통식 같은 경우, 대행사 없이 직접 진행한 행사입니다.브랜드 프로모션으로는 IT관광의 중심지로 변모하고 있는 용산 전자 상권 부활 취지로 용산 드래곤 페스티벌을 개최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저희 회사에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부분에 있어 브랜드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자 주요 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 그렇다면 회사의 강점은 무엇 이라고 생각하세요? ‘CREPLE’만이 갖고 있는 독특함에 대해 알려주세요.
먼저 지속적인 상승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희는 한번도 떨어진 적이 없다는 것이 저희 첫 번째 강점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두 번째는 조직이 오픈 마인드인 회사라는 점? 그렇기 때문에 장기 근무자가 많은 회사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창립 멤버가 아직까지 많아요~ 그리고 여성의 임신과 출산 제도와 같은 복지제도가 좋고 해외 워크샵도 매해 가고 있어요.
세 번째는 이벤트 회사 중에 주말 근무 수당이 있는 회사!
이 부분에 있어 CREPLE대표님께서는 “대행사 일이 어떻게 보면 힘든 일이죠? 이런 부분에 있어 저는 인정과 보상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대체휴무일, 유현휴가제등에 있어 오픈 마인드입니다.” 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네 번째는 기회를 제공 하는 부분이 많고 넓다는 점인데요. 저희는 아무래도 경험을 많이 하게 하고 있어요. 회사에 들어와서 실전 경험을 통해 다양한 일을 해보게 함으로써 다른 회사들보다 더 많은 기회제공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회사의 가장 큰 강점은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회사입니다. 이벤트 회사는 부가 가치를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만큼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희 회사는 직원들을 소중히 생각하고 대표님께서 평생 직장을 강조하고 있죠(웃음).
차별적인 부분으로는 저희는 사원 교육을 진행하는데 이때 전문직 분들이 많이 해주고 계셔서 좀 더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작지만 강함을 갖고 있는 회사로서 경영부분에 있어 투명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아까 말씀 드린 인정과 보상제도부분에서도 투명한 관리를 하고 있어요~
6. 좋은 강점들을 많이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CREPLE에 향후 활동 방향이나 목표가 있으시다면 말씀 해주세요.
향후 목표는 이벤트와 브랜드 부분을 특화 되게 하는 것 입니다. 특히 브랜드 부분에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저희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그래서 현재 저희 회사에서 브랜드 분야에 더욱 교육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점!
그리고 저희는 새로운 일을 많이 도전해 보는 것인데, 여기서 새로운 일을 할 때 오버해서 재미있게 좋은 기획을 하고 행사의 퀄리티까지 놓치고 싶지 않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7. 오픈 마인드가 강하고 좋은 회사로서 많은 분들이 사원 공채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일단 365일 상시 채용을 하고 있어요. 채용 공고는 사람인, 이벤트넷, 학교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는 자격조건이 따로 있지 않지만 센스와 트렌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업계특성상 순발력이 강해야 할 것 같아요. 따로 신입과 경력을 나눠서 뽑지는 않지만 현재로는 경력직을 더 선호하고 있어요~
8. CREPLE에서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성향을 주로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가족 같은 분위기를 좋아하고 분위기도 그런 부분이 강해서 성향을 보면서 그 사람이 얼마나 우리와 조화로울 수 있는지에 대해 따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인성이 예의 바른 사람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벤트넷 학생기자 장혜정(zzie0723@gmail.com)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