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이벤트회사 협력사를 대상으로 특별조합사를 모집한다. 그 동안 특별조합사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벤트회사 외의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그 대상을 넓힌 것이다.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2012년 중소기업청의 정식 인가를 받아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이벤트기획을 주 업종으로 영위하는 기획사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대행업은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이벤트회사와 협력업체의 유기적 관계가 중요하다. 또한 이벤트산업 발전을 위해서 이벤트회사 뿐 아니라 업계 전반으로 조합 업무 반경이 넓어지고 있어 이벤트회사 외 협력업체 또한 특별조합원 으로 가입하여 기획사와 관련 협력업체의 권익 대변 및 발전을 도모하려고 하는 것이 취지라고 조합 관계자는 밝혔다.
특별조합사의 자격은 행사실적이 행사·이벤트 대행 업무가 80% 이상 주업종인 기획 사 외 행사대행업무를 위한 협력업체로 조합사와 동일하게 모든 조합 정보 제공 및 사업 이용 가능하다. 단, 출자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선거권 및 의결권은 없다. 혹자들은 의결권에 대해 일부 차별이라고 할 수 있으나 의결권은 조합이사장 선출, 정관변경 등에 따른 의결권이므로 크게 차별이라고 할 수는 없다고 할 수 있다.
조합의 역할 및 장점으로는, ① 조합 공지·안내 및 업계 이슈 전달 ② 조합 공동구매(MRO) 이용 ③ 조합사 간 네트워킹(2017년 하반기 조합원 수첩 제작 예정) ④ 조합사 대상 설명회 개최(추진 예정) ⑤ 기획사와 협력사 간 어려움 중재 및 상생방안 마련 등이다.
문의 : 02 338 8001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