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행사에서 뜨는~ 포토월(사진촬영대), 인천개항장 문화제 야행

2023.09.18 11:51 이벤트넷 조회 2,343 댓글 0

요즘 행사에서 뜨는~ 포토월(사진촬영대), 인천개항장 문화제 아행

 

SNS등장으로 사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사진 한 장 남기려고 방문할 정도로 위력은 대단하다. 행사에서도 마찬가지다. 그 동안 포토월(기념사진촬영을 위해 제작) 등이 있었으나 그다지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점을 활용하여 등장한 것이 포토월(일부는 포토 스팟이라고 함) 이다.

 

최근 개최한 인천개항장 문화제야행에서도 가장 인기 있었던 곳이 바로 이 곳이다. 개항장 당시의 분위기를 연출하여 만든 포토존이다. 결론은 행사장내에서 가장 핫한 곳이 되었다. 이런 분위기는 비단 지역축제 현장뿐만 아니라 기업행사, 전시회 등 관람객이 몰리는 곳에서는 단연 인기 최고다.

 

그 행사 컨셉에 맞는 분위기로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꾸민다. 얼마나 그 행사의 본래의 취지를 살려내면서 관람객의 눈길을 잡느냐가 관건이다.


 

단순히 돈으로만 되는 것은 아니다. 좋은 제품을 구입을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중고벼룩시장, 당근, 중고마켓 등 물건이 나타날 곳은 샅샅이 뒤져야만(?) 좋은 소품을 구할 수 있다. 탁월한 감각이 필요한 대목이다.

 

이 행사를 주관한 WTB의 대표가 발품을 팔아서 모아놓은 소품이다. 오래전에 사둔 것이 아니라 이 행사를 준비하면서 여기저기 찾아 구매를 했다. 폐업하는 카페소품, 벼룩시장, 당근마켓 등 웬만한 중고가 있는 곳은 거의 뒤졌다는 후문이다.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 설치하여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다지 크지 않은 전시장 규모에서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집객을 하는 것이 녹녹치 않은 상황에서 포토월을 설치하여 내장객 수를 크게 늘렸다.

 

 

 

지역축제, 전시회, 기업행사, 컨퍼런스 등 행사 구분 없이 좋은 연출 방안이라는 것에 동의하는 사람이 꽤 많다. 한번 쯤 고려해볼만 하다.''문의 : 02 322 6442 카톡 eventnet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