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어워즈 ~ 종합대상 맥커뮤니케이션 수상 및 기타 수상작 소개

2019.07.29 08:50 이벤트넷 조회 3,179 댓글 0



 

이벤트업을 시작해서 오로지 한길, 33살에 창업 하여 어느덧 28. 대통령행사만 190여회를 치른 의전행사에 있어서는 베테랑중의 베테랑인 맥커뮤니케이션(주)의 서승석 대표. 이번 이벤트어워즈의 종합대상인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을 수상한 장본인이다.

 

수상소감에 있어서 이 상은 내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 맥커뮤니케이션의 직원이 받은 것이고 나아가 우리 이벤트업을 하는 모든 분들이 받은 것이다라는 얘기로 직원과 이벤트업계로 공을 돌린다.

   

서승석 대표(이하 맥대표’)는 늘 어디 소개되거나 알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이벤트넷에서 본인 의사에 반하게 멋대로 소개하는 이유는 이번 대상수상에서 밝힌 그의 의견을 업계에 알리기 위해서다. 분명 의미 있는 일이라는 것이다.

 

왜 이벤트업의 모든 분들이 이 상을 받았다는 것은 아마도 이것에 배경을 둔다. 정부행사를 전문으로 30여년을 오롯이 한 길을 걸어 온 맥 대표는 정부 포상에 대해 누구보다 전문가이다. 정부 포상은 단계가 있다고 한다. , 처음부터 높은 직위의 표창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관장, 단체장, 장관, 총리, 대통령의 순서가 있단다. 또한 해당 산업에 대해 정부가 인정하는 수단이 바로 포상이라고 한다.

 

결국 이벤트어워즈에서 장관상을 만든 것은 국가에서 이벤트산업에 대한 인정의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어 큰 웅성거림 없이 한 길을 걸어온 이벤트업의 전문가로서의 감격이 있다는 것이 맥대표의 의지일 것이다.

 

남들 놀 때 일하고, 잘 때 일하고, 쉴 때 일하고, 일할 때 일하는 이벤트산업이 이제야 눈을 떴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는 말도 했다. 이에 반짝일 권리가 있다며 업계 관계자들에게 모두들 자긍심과 긍지를 갖자는 주문도

 했다.

 

맥커뮤니케이션(주)이 수상한 봄이온다남측예술단 평양공연은 10여 년 간 꽉막혀있던 남북관계를 남북 예술단공연을 통해 물꼬를 트게 된 계기로 남북평화와 번영의 단초가 된 행사라는 의미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 다수의 심사위원이 최고점수를 줬다는 후문이다.

 

이외에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크레이티브 부분의 우수상은 엠빅(대표 최두성)“ 2018 DSI 국제 드론스포츠 챔피언십, ‘ 아일랜드브리지(대표 장기석)99회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 영상전문회사인 베이직테크(대표 윤영산)’29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KOBA2019)베이직테크 홍보관이 수상했다.

 

이슈부분의 우수상은 모츠(대표 손동명)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 한국에이브이(대표 조형국)‘2018 CES 기아자동차관’, 파이오니어 우수상은 문화공방디케이비(대표 이영민)‘2018 명량대첩축제’, 벨루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성철)‘Global Partner Conference 2018, Croatia’ 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크레이티브 부분은 씨포스트(대표 정상용)라이트 아트쇼 달빛호수' , 이슈부분은 이즈피엠피의 ‘2018 실패박람회파이오니어 부분은 플랜웍스엔터프라이즈의 ‘2018 KT 광화문 스페셜 성화봉송이 수상했다.

 

클라이언트 부분에 있어서 최우수상은 새만금개발청 김현숙(2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KT의 오성계(KT ON식당 시즌1 / 시즌2 / KT Y STREET FESTIVAL), 부산일보사 한정호( 31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 축제)가 수상했다.

 

 

특히 올해에는 이벤트회사, 기획부문에 한정하지 않고 영상, 음향, 무대 등 관련부문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내년에는 작가, 연출 감독, 운영감독, 디자이너, 사회자, 공연팀, 연예인 등의 부문을 신설하여 개인으로 확대 발전시킬 예정이다.

    

사진촬영 : IB스튜디오 김성문 실장 (010 2322 7662)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