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리뷰]2007 대한 에스테틱 산업박람회

2007.01.08 11:07 이은지 조회 3,592 댓글 0




 < 2007 대한 에스테틱 산업박람회 >



                                      경기대학교 동양어문학부

                                                    홍 석 미


1. 행사개요

 기간: 2006년 11월 25일~26일

 주최: 대한에스테틱유통협회

 장소: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1층 (제1전시장)


2. 전시품목

 -관리제품: 피부 관리 화장품, 메이크업, 특수 팩, 네일-발 관리 제품, 아로마 제품, 기능성 비누, 두피관리 제품 등

 -기구설비: 의료기기, 미용기기, 스파, 헬스장비, 두피진단 및 관리기 등

 -식품; 건강기능식품, 자연식품, 웰빙 하우스 등

 -서비스: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디자인, 소프트웨어, 경영관련

 -언론출판: 월간지, 방송매체, 신문, 출판사

 

    2007년 새로운 트렌드를 잡아라

 

 대한 에스테틱 유통협회가 양재동 aT센터에서 ‘2007년 새로운 트렌드를 잡아라’ 라는 슬로건아래 대한 에스테틱 산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총 156개 부스로 이루어져있으며 에스테틱 기자재관, 미용관련 화장품관, 언론출판협회 판매관등 총 3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효율성을 높였다. 또 실질적인 강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규모 세미나실 8개를 마련하였으며 특히 구인 구직을 위한 ‘만남의 광장’이 기억에 남는다. 전시장 한쪽에 마련된 이 코너는 구인 구직을 위한 상담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고 한다.


  미용에 관련된 업계 사람들 뿐 만 아니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으며 박람회 참관과 함께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는 두 가지 장점으로 홍보효과도 높아졌을 것이다.


  또한 에스테틱 미인 선발대회 및 연예인 초청공연, 각 부스마다 특징을 살려 설치된 체험실(방문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등을 통해 관련업계는 물론 일반 참관객들 에게까지 피부미용 산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기에 충분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홍보가 부족했다는 것이다.  인터넷이나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는 물론, aT센터 건물 자체를 이용해 홍보를 했다면 그 효과가 더 좋았을 것인데 말이다. 사실 알아보고 찾아갔지만 막상 aT센터 앞에 도착했을때는 현재 행사를 하는 것이 맞는지 확실히 알 수없었다. 현수막이나 플랜카드도 찾아볼수 없었다.

 

  aT센터 건물정도의 크기라면 현수막이나 플랜카드 하나만 달아놓아도 한눈에 띄기 때문에 홍보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기에 더욱 아쉽다)

  하지만 이번 박람회는 홍보부분을 제외하고는 매우 성공적인 것 같다. 에스테틱 산업체가 독자적으로 진행한 첫 행사라는 점과 일본부스를 유치해 국제 박람회로의 도약을 시도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