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벤트동아리, 블루버드

2007.05.07 00:13 이벤트넷 조회 4,945 댓글 0
 

이벤트를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만든 블루버드~



  좁은 분야의 이벤트가 아닌, 인간의 삶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이벤트, 생활속의 이벤트를 통해 진정한 삶의 이벤트를 체험, 나아가 이벤트를 즐기고 생활속에 접목하여 앞으로 우리나라와 우리 젊은이들이 즐겨야 할 이벤트에 대해 연구하고 탐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1999년 경기대학교 이벤트 학과 이경모 교수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창설된 동아리로서 국내 전시/박람회 뿐만 아니라 지역축제 및 공연, 국제회의 등의 다양한 이벤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주축으로 결성되어 이론은 물론 직접 이벤트를 기획, 참여, 평가하는 등의 실제 경험을 통해 이벤트 분야에 학술적으로 접근하는 동아리이다.

  대내 활동과 대외활동 또한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05년과 06년에 열린 전국 관광학술 논문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여러 이벤트 행사에 진행요원으로 참여하여 실무를 통한 다양한 경험과 이채로운 추억으로 회원들 간의 우의가 돈독해지며 정기MT, 이벤트 관람, 그리고 매년 9월에 열리는 “블루버드인의 밤”을 통한 선후배와의 만남은 블루버드인들 만의 잊을 수 없는 우호 관계로 유지되고 있다.

  2007년 현재 40여명의 오프라인 회원과 100여명의 온라인 회원들과 함께 활동중이며 블루버드를 주축으로 전국 각 대학의 관광 관련 학과와 함께 “전국 대학생 지역 축제 평가단”을 준비 중이다.

  또한 2007년을 기점으로 지역축제는 물론 BTL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과 연구를 통해 명실공히 국내 제일의 이벤트동아리로 발전시킬 계획을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계획을 하나하나 실천해 갈 계획이다.

  이론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실무교육, 학생들의 취업등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원하고 필요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와의 다양한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에 업계 선배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동아리 회장인 한명훈(경기대 이벤트학과 3년)학생은 전한다. 

  앞으로 진정 이벤트 동아리가 되가는지 관심있게 지켜보며 업계의 전폭적인 지원을 기대해본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