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넷, (사)한국축제포럼과의 홍보MOU
국내 유일의 이벤트산업 포털사이트 이벤트넷과 한국축제포럼(회장 안남일)은 지난 2월11일(금), 한국축제포럼 사무실에서 상호간의 업무협조를 위한 MOU를 제결했다.
이벤트산업에 있어 ‘지역축제’가 차지하고 있는 규모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고, 지역활성화에 있어 중요한 축제의 홍보에 미력이나마 일조를 하기 위한 상호간의 전략적 제휴다.
특히 한국축제포럼은 전국의 축제기획자를 비롯하여 교수, 관련회사, 전문가 등을 회원으로 두고 있고 국내 축제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에 이벤트넷은 축제포럼의 대외적 활동에 있어 이벤트넷이 보유하고 있는 이벤트넷, 네이버블로그blog.naver.com/eventnet00,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eventnet),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로써 24년을 맞는 이벤트넷은 앞으로도 이벤트산업 관련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으며 한축포 외에도 다른 단체와의 MOU도 적극 전개하기로 했다. ‘
(사)한국축제포럼은 2013년 축제발전을 연구하는 전문가 모임 ‘축제연구’로 출발하여 2017년 사단법인으로 전환하였으며 현재 회원은 200여명이다. 매월 학술세미나를 비롯하여 전문가 초청 및 지역축제 컨설팅, 축제 인재 양성 등 한국축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축제아카데미의 경우에는 현재 10기생을 배출하였으며 신청과 동시에 마감이 될 정도로 축제인재양성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안남일 회장과 정연길 상임이사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협회 재정도 놀라울 정도로 건실해져 안정적인 수준을 달성했다.
앞으로도 회원배가 운동을 통해 명실공이 대한민국의 축제를 지탱하는 협회가 될 것이며 이에 이벤트넷이 미력이나마 보탬이 되겠다는 약조를 하고 협약식을 마쳤다.
이벤트넷 김태주 기자(eventnet@eventnet.co.kr)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