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맑은 워크샵은 처음이야.”

2014.03.24 14:50 이벤트넷 조회 13,731 댓글 0


이런 맑은 워크샵은 처음이야.”

기업 최초로 시도된 힐링워크샵, '제너시스 BBQ 제주힐링대장정'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제주도에서 지난 31012일 일정으로 가맹점주, 협력업체, 임직원 부부 및 자녀 등 3,400여명을 초청해 ‘2014 GENESIS BBQ Family Festival’ 을 개최했다.


‘2020
년 맥도널드를 능가하는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을 비전으로 세운 제너시스 BBQ그룹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가치로 가맹점과의 소통과 공감을 경영이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번 행사는 평상시 가졌던 패밀리간담회를 확대해
BBQ, 닭익는마을, 올떡볶이, 우쿠야 등 14개 브랜드의 전국 가맹점주, 협력업체 직원, 임직원들과 그 배우자, 자녀 등 제너시스 BBQ 그룹전 가족 3,400여명이 참석한 최대 규모의 행사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띈 것은 기업의 경영이념인 소통과 공감에 맞춰
힐링과 비전 공유를 주제로 국내 최초로 힐링워크샵형식의 제주힐링대장정프로그램을 내세웠다는 점이다.


제너시스
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매장운영으로 인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힘든 패밀리(가맹점주)’에게 충분한 휴식을 제공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앞으로도 패밀리와의 협력과 상생을 최고의 가치로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제너시스
BBQ 힐링대장정은 제주 올레 10코스에 있는 송악산에서 자연 속에서 기체조, 힐링명상, 호흡명상, 에너지 힐링, 바다와 숲 소리명상, 장생보법 걷기힐링, U&I 힐링(YOU & I), 오감오색 힐링, 인생석 비전 돌탑쌓기 등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메인 행사장인 제주국제컨벤션 센터
(제주 ICC) 4층에는 힐링돌, 힐링 꿀향초 등을 갖춘 힐링테라피룸과 참가자 아이들을 위한 키즈룸주니어 힐링캠프를 운영하기도 했다.


반응은 대만족이었다
. 생소할 수도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제주 천혜자연의 기운 속 10년 이상 전문성을 갖춘 힐링전문트레이너의 도움으로 참가자들은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고 새로운 에너지를 받았다"며 만족해했다.
특히 한 참가자는
"체험 전에는 기업 전진대회와 힐링이 무슨 관련이 있을까 싶기도 하였는데 힐링체험을 하고 나니 이렇게 좋을 수 없다. 닭튀김 기름 속에 절어 살았는데 스트레스 확 풀린다. 올라가면 새롭게 힘차게 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BBQ그룹 페스티벌 중 제주힐링대장정파트는 K-힐링투어, K-힐링워크샵전문팀인 제주힐링명상센터와 창조문화기업 ()창조와소통이 공동기획하여 진행했다.


()창조와소통의 박경민이사(개명 전 박혜원)는 "기업에서 처음으로 힐링프로그램을 행사와 접목한 것이고 앞으로도 '멘탈헬스'가 중요한 시대적 화두로 떠오를 것"이라며 "이벤트의 시스템적 연출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사람의 마음을 열고 소통의 코드를 연계하기 위해서 '힐링프로그램'을 접목한 이벤트가 앞으로도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박경민 이사_()창조와소통




황윤제 기자 iamhwangjae@nate.com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