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PCO 운영대행, 디앤아이씨~

2015.03.31 11:43 이벤트넷 조회 8,702 댓글 0

PCO 운영대행, 디앤아이씨~

'PCO운영대행이라고 하면 생소하게 느껴지겠지만 국내에서 치루는 국제회의에 있어 인력운영 부분만 위탁 대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는 회사가 있다. 3년전부터 COEX, EZPMP등 국내 대형 PCO회사에서 인력운영부분만 별도로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디앤아이씨(대표 유지수).


지금까지는 대부분의 PCO들이 국제회의 운영 시, 지금까지는 직접 투입 인원들을 모집/선발/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였으나, ‘2013대구에너지총회를 기점으로 각종 대형국제회의가 유치되면서, 대구모의 인원모집/주관정부기관의 실물면접/
사후정산 과정 등 어려움을 덜고자 국제회의도 인력운영파트를 대행하기 시작했다.

인력운영대행은 예산에 들어 있는 인건비 항목관련(모집/선발/교육/홍보/숙박/식사/수송/유니폼/정산)등 모든 항목을 전문 업체에 위탁대행 함으로써 노동 쟁의에 따른 분쟁의 소지를 줄이고, 노동법 규정을 준수하여, 국가예산에 따른 비용정산의 문제를 투명하게 하기 위해서 대행사는 인력운영 대행을 위탁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2014년은 국내의 대형 행사(아시안게임, 생물다양성총회,ITU전권회의)에 대규모의 구인이 이루어 지면서, 이에 따른 노동분쟁이 다양하게 이루어진 한 해 이기도 하다.아직까지 많은 PCO, 주최자들이 행사 운영인력은 노동법에 적용을 받고 있니 않다는 안일한 생각으로 인력운영을 하고 있지만, 현재 일용직, 비정규직에 대한 노동법 준수는 업계의 아주 큰 이슈이고, 이를 위반 시 면허취소, 벌금형은 물론 실형까지도 선고 받고 있은 실정이라고 유지수 대표는 전한다.


앞으로 인력운영 대행사 위탁의 행사들이 더 많아 질것이며, 이는 마이스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업계는 보고 있다.

PCO인력운영대행 예) 2014생물다양성총회, 2014ITU전권회의, 아시안게임, 2013 대구에너지총회

문의: 070.7727.6561, 이상필 본부장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