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창원, (주)문화엔터프라이즈
경남을 대표하는 기획사. 너무 거창한 듯 하지만 크게 벗어나는 얘기는 아니라고 한다. (주)문화엔터프라이즈(대표 박진용)본사는 창원에 두고 지사는 경기도 안산에 있다. 1996년 울산에서 예술기획(주)새소래를 창단하여 1999년 창원에 이벤트사업부를 설립해서 시작한 후 지금에 이르렀다.
(박진용대표)
지방에 소재한 회사의 존재를 알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공공입찰에 참여할 때 서울업체의 러브콜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주)문화엔터프라이즈의 경우에는 서울업체들과의 관계성 때문에 러브콜을 많이 받는 편이다.
박진용 대표는 나름 지역에 있지만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 곳곳의 네트워크를 잘 구축하고 있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많이 있다. 물론 지역내의 네트워크는 굳건하게 지키는 건 기본이다.
경상남도민체육대회 개·폐막식은 2년 연속수주를 했고 ‘2012전국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경상남도 생활체육대축전(20회-22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15회-17회) 등 그라운드행사, 축제, 문화행사 등 다수 총연출경험이 있다.
지역에 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자체 디자인팀 운영을 통해 제작능력을 배양하고 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 안산에 지사를 둔 것도 영업능력을 확대하기 위해서 새로운 시도를 했다.
아무래도 지역사의 한계점이 있어 경기의 영향을 바로 직격탄으로 받아 부침이 심한 것이 지역사의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한다. 또한 자체수주 보다는 대 부분 협력형태로 들어가서 수익도 저하되고 주체적 역량을 강화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한다. 그래도 꾸준히 노력하여 지역사의 자존심을 지키고자 하는 것이 박진용 대표의 바람이다.
꾸준한 성장을 기대한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