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전시]불가사의한 착시과학관
최근 일본에서 인기리에 전시되고 있는 전시회가 바로 ‘불가사의한 과학관’( 일본어로 직역하면 세상에 없는 과학관)이다. 100평에서 200평 규모로 백화점, 쇼핑센터, 전시장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전시로써 일본 착시관련 신경과학자인 杉原厚吉의 작품으로 일본에서는 독보적인 존재를 자랑한다. 세계착시현상 콘테스트에서 2010년 우승, 2013년 준우승, 2015년 준우승 경력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시물을 구성했다.
국내에 한참 인기리에 개최됐던 ‘트릭아트’와는 다른 것으로 ‘착시’를 활용한 전시물과 각종 전시엔터테인먼트가 조합된 것이다. 예를 들어 거울속의 여인이 ‘모나리자’와 비슷한 미소를 짓고 있다가 관람객이 쳐다보면 ‘갖은 화와 짜증’을 내며 난리(?)를 치는 모습이 연출된다. 보는 사람들은 깜짝 놀라기도 하고 이후 신기한 모습으로 쳐다본다.
자동차의 차고인데 분명 지붕이 평평하다. 그런데 한쪽으로 보면 지붕이 경사져서 보인다. 거울에 내 얼굴을 비춰보면 갑자기 괴물로 변하기도 해서 놀라 자빠진다.
‘착시라는 현상을 이용한 과학’을 말로 하려니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을 듯해서 염려스럽다.
하여간 일본 전역에서 선풍적인 인기 속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최고 인기 부스 중에 하나였다. 일단 ‘신기하고, 재미있고, 놀래는 것’이 흥미를 끈다.
오카야마를 비롯하여 큐슈, 삿포로, 오사카, 나라 등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고 이미 2015년 전시 일정이 마감되었다. 규모도 100평에서 200평, 더 넓게 할 수 도 있다.
백화점을 비롯하여 일단 전시장만 있으면 어디든지 가능하고 운송도 불편하지 않다. 배를 이용하면 3일 정도면 들어오니 편하고 우선 통관도 용이하게 될 수도 있다.
올 겨울, 프로모션이나 전시를 계획한다면 최적의 아이템이다.
문의는 eventnet00@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