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장 안전관리사 자격증 검정, 진심 솔직 후기~

2024.01.25 01:48 비타 조회 2,457 댓글 0

지역축제장 안전관리사 자격증 검정, 진심 솔직 후기~

 

1회 지역축제장 안전관리사 자격증 교육 및 검정을 23일 성공리에 완료했다. 43명 중 40명이 자격증 수료 및 검정에 통과하여 자격증을 받는다.

 

진재용 변호사의 중대재해법 및 안전관련 법류이 1시간 진행된다. 중대재해법이 발휘가 되지 않는다고 안전사고에 대한 처벌이 없었을까? 로 시작한다. 현재 진행 중인 실제 소송건을 예시로 하니 귀에 쏙쏙 들어온다. 특히 진재용 변호사는 행사분야를 잘 알기 때문에 필요한 얘기를 정리해서 핵심공략을 한다.


염건웅 교수의 압사사고와 군중심리의 이해. 염건웅 교수는 나름 방송에서는 알아주는 전문가다. 이태원 압사사고 이후 국내 매스컴은 물론 BBC를 비롯한 해외언론에서 1순위로 인터뷰를 요청한 인물이다. 하루에 방송 7개씩 출연한 전문가다. 이태원 참사의 현황을 통해 원인과 분석, 그리고 이를 통해 행사 적용 등 고귀한 내용이 펼쳐진다.

 

이흥원 교수, CJ E&M의 임원 출신이다. 프로덕션에서 출발해 음악전문 케이블TV, CJ E&M 상무 등 그야말로 공연과 행사에 있어 잔뼈가 전장에서 완전히 굳은 전문가 중의 전문가다. CJ E&M의 안전매뉴얼을 처음으로 만든 장본인이다. 남들에게 들은 얘기나 간접경험이 아닌 본인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다양한 공연, 행사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덕 소방관. 조종사로 시작해서 소방관, 미국 소방관교육, 미국오클라호마 대학에서 안전 관련 석사 취득, 유럽 소방관과의 합동 훈련 등 도대체 이 사람이 소방관인지 헷갈릴 정도로 다양한 경험을 했다. 특히 군중심리, 군중안전에 대해서는 다양한 연구를 했다. 구조와 안전의 전문가 중 전문가다.

 

특히 이덕 소방관은 지역축제 안전관리에 필요한 현장을 경험하고 싶다고 한다. 이유는, 행사안전에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것이 이유다. 어쩌면 현재 행사, 지역축제 등 야외행사에서 가장 필요한 매뉴얼 일 수 있다. 이에 행사세팅이 있는 날 같이 견학을 하고 현장상황을 점검해보고 싶다고 한다. 어쩌면 이덕 소방관은 행사분야 안전에 진정 중요한 업적을 남겨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참석자들의 반응은 일단 매우 좋다. 이 협회에서 단순히 내세울 목적으로 좋다는 것이 아니고 실제로 좋다. 주변 참가한 지인이 있으면 물어보면 바로 입증이 된다.

 

사실 교육에 참가한 전문가들이라 교육태도가 그다지 좋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다. 왜냐하면 전문가를 교육하기가 가장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참가한 사람 중 3할 이상이 20년 이상의 경력자다. 그들이 과연 누구의 강의를 들을 것인가?

 

기우였다. 깜짝 놀랄 정도로 잘 듣고, 질문 잘하고, 잘 따라 했다.

 

마지막 실기시험으로 6명씩 조를 짜서 심폐소생술, 심장 충격기 실습을 했다. 진심의 모습으로 대하는 것 보면서 한편으로 놀라워했다.

 

2회는 2월 중에 열린다.

 

안전에 대해 철두철미하고 싶은 전문가를 기다린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