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TIP] 이벤트회사 홍보, 이렇게 하면 된다.

2007.09.02 22:09 이벤트넷 조회 4,055 댓글 0
이벤트 회사가 홍보가 필요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가 있는데
리쿠르팅과 영업활성화입니다.
요즘 들어서 구직자들의 특성중의 하나가 바로 지명도 있는 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우선 경력관리가 되고 보다 안정된 상황속에서 일을 하고자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지명도가 떨어지는 회사의 경우 나중에 이직을 할때 경력인정을 100% 못 받는 것이 주된 이유입니다. 그렇다보니 가능한 알려진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물론 지명도는 약간 떨어지지만 여러면에서 오히려 큰 회사보다 안정적이고 큰 규모의 행사를 하는 이벤트회사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이런 회사의 CEO나 임원들은 항변을 합니다. 다른 회사보다 훨씬 근무조건도 좋고 복리후생도 남보다 더 좋은 조건을 갖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어쨌든 지명도 있는 회사를 선호하는 것은 구직자의 인식입니다.

또 다른 하나의 목적은 영업활동입니다. 지명도 있는 회사의 경우에는 찾아가는 영업이 아닌 이른바 "전화영업"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즉 지명도가 있기에 광고주들이 알아서 전화를 해서 의뢰를 하는 경우입니다. 물론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거쳐야 하지만 그래도 여러번의 영업기회가 발생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회사의 홍보활동을 어떻게 하는냐가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일간신문에 보도의뢰를 해서 하는 것도 있지만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이벤트넷을 활용하는 것을 알아봅니다.

우선 이벤트넷은 23,000여명의 회원이 있고 이벤트 종사자 뿐만 아니라 기업, 공무원, 협회, 단체, 협력업체등 다양한 계층이 코어타겟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에 다른 매체보다는 코어타겟에게 도달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홍보방법

첫째, 회사의 근황을 전하는겁니다. 입찰수주가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투자현황, 제휴관계등 기타 회사와 관련된 사실을 전하는 겁니다.

둘째, 인물동정을 알립니다. 회사내에 추천하고 싶은 사원, 특별한 재주가 있는 사람, 기타 내용에 맞는 사람을 선정, 인터뷰 형식으로 알리는 겁니다.

세째, 행사리포트를 정리합니다.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에 이 행사에 대한 리포트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리는 겁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널리 알리지 않아야 될 것이 있습니다만 이런 것들을 제외하고 리포트를 하는 겁니다. 특히 정부관련 행사는 저작권과는 별개이니 안심하고 알려도 됩니다.

네째, 컬럼이용


글을 작성하여 이벤트에 관련되거나 기타 개인적인 의견을 피력하는 겁니다. 개인도 좋고 조직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는 것입니다. 여타 매체의 경우에는 문장력이나 어휘력이 필요하지만 이벤트넷의 경우에는 문장이 간단하더라도 사실적 내용을 알리기만 하면 됩니다. 소위 선수들이 보기 때문에 간단하게만 적어도 읽는 사람들이 정리해서 보기 때문에 간단하게 정리를 해도 다소 문장력이 떨어진다해도 영향이 없다는 것을 오랜 경험속에 터득을 했습니다.

회사홍보, 리쿠르팅과 영업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염두하시고 기존회사난 신생회사 구분없이 활용하시면 이벤트넷도 좋고 여러분들도 좋은 서로가 윈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