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트렌드]이벤트회사 홍보 중요성인식, 홍보전담부서 배치

2007.08.31 16:14 이벤트넷 조회 3,975 댓글 0

이벤트회사, 홍보 전담부서 배치

최근 몇몇 이벤트 전문회사가 자사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신규로 홍보전담인원을 영입하거나 기존의 조직을 활용하여 홍보전담부서를 두고 있다. 홍보를 강화하려는 목적은 대내외적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내부적으로는 자사 내부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함이고 대외적으로는 인지도 향상을 통해 영업과 리쿠르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밝힌다.

특히 요즘 들어 인력난으로 구인이 힘들 때는 회사의 인지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대외적 홍보라는 것이 당장은 효과가 없더라도 장기적으로 회사의 리쿠르팅에 상당히 중요하다고 모 회사 전략기획팀장은 전한다. 또 다른 회사의 홍보를 전담하는 임원도 대외적인 홍보의 중요성은 영업보다는 리쿠르팅에서 나타난다고 한다. 모 회사의 경우에도 높은 회사 인지도는 있지만 잦은 이직등으로 회사 이미지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 대외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고한다.

, (주) 에프엠엔터프라이즈, (주)연하나로 커뮤케이션즈,(주)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등이 홍보전담부서 혹은 전담요원을 두고 있다.

이벤트 회사 특성상 주요일간지와 같은 일반매체의 경우에는 다소 한계가 있어 기타 매체등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

대부분 이벤트 업계가 지금까지는 광고주의 홍보활동에 지원하는 기능을 가졌지만 이제는 자사를 홍보하는 단계에 이른 것은 그 만큼 이벤트 회사의 규모와 위상이 커졌음을 알 수 있다고 모 회사 대표는 전한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