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진학] 대학원 석,박사 관련 진학 문의

2007.10.24 13:49 이벤트넷 조회 4,282 댓글 0

요즘 들어 대학원 진학 관련하여 개인적으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경기대학교 이벤트국제회의학과 박사과정에 있습니다.

우선 대학원 진학에 있어 목적별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인맥넓히기, 학위취득후 교육자 진로, 단순한 학위취득등으로 구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인맥넓히기의 경우에는 주로 비즈니스 목적이 큽니다. 실제로 모 기획사 사장의 경우도 최고경영자과정에서 많은 비즈니스 인맥을 만들어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고 몇 몇 기획사 대표들도 비슷한 코스를 밟고 있습니다.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답니다.

학위취득의 경우라면 굳이 힘들 코스를 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학원도 학교입장에서는 수익창출수단이므로 정원을 많이 모으고 졸업에도 큰 제약을 두지 않는 곳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과정도 힘든건 마찬가지입니다. 논문을 한편 쓴다는 것이 그리 녹녹치만은 않다고들 합니다. 어찌보면 인맥, 학위취득을 병행할 수 도 있습니다.

학위취측의 경우가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왜냐면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할 경우 일반대학원이므로 수업을 평일 아침부터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금요일 9시부터6시까지 합니다. 여기에 온 몸을 짓누르는 과제(?)가 매주 연타석으로 날라옵니다. 그야말로 과제의 연속입니다.

어떤 목적이든간에 대학원을 가서 연구를 한다는 것은 의미있는 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사람 팔자(?) 어떻게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일일우일신의 개념으로는 적극 추천합니다.

석사가 됐든 박사가 됐든 이제는 필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모 대행사의 경우 거의 모든 인원이 석사학위를 갖고 있답니다.

이벤트학문이라는게 아직은 걸음마에 불과하지만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학문정진을 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학문의 발전이 있으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혹여나 대학원 관련하여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벤트넷
엄상용 앞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019.276.2040)

경기대학교 석사,박사 과정뿐 아니라 다른 학교에 있어서도 미력이나마 약간의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현재 여러학교에서 모집요강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심있게 보셔서
좋은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