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이벤트업계, 사회공헌으로 뭉친다.

2008.01.15 07:49 이벤트넷 조회 4,937 댓글 0

이벤트업계, 사회공헌으로 뭉친다.

이벤트회사들이 사회공헌에 앞장선다. 지난 1월8일 이벤트 회사의 대표들이 만나 사회공헌차원에서 사회복지시설을 순회하면서 무료공연을 펼치기로 한 것. 내용은 이렇다. 이벤트산업 및 이벤트기획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아 관공서, 기업등과 일을 진행할 때 여러 가지 애로사항이 많이 발생한다. 이에 이벤트 회사가 갖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긍정적 인식을 제고시키고 무엇보다도 이벤트 업계의 힘을 결집시켜 향후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우선 사회공헌 활동을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는 복지시설을 순회하면서 무료공연을 펼치는 것. 두 번째는 행사후 남은 물품을 정기적으로 수거를 하여 사회복지시설에 기증을 하는 것.

보건복지부 산하의 사회공헌문화센터와 협의를 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사회공헌문화센터는 각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곳인데 이런 문화공헌활동에 대해 적극 환영을 한다고 한다.

2008년에는 시작을 하는 차원에서 복지시설중 7~10곳 정도를 소개받아 1개회사 혹은 2개회사가 합쳐서 1곳의 복지시설의 공연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날 모인 회사 대표들은 일단 취지 및 기본 계획에 대해서는 적극 동참하기로 했고 진행방안에 대해서 약간의 이견을 보여 조정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MC, 공연팀등에서도 무료로 출연을 희망하는 곳이 있어 이들과의 연계도 하고 연예인단체와도 협력을 통해 추진하기로 했으며 향후 참가를 희망하는 이벤트 회사가 있으면 적극 환영하기로 했다. 몇몇 이벤트 회사의 참여가 아니라 범 이벤트 산업측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참가회사 : 에프엠커뮤니케이션(조수연 대표, 심재길 본부장, 윤세진
부장), 아트카오스(강기로 대표), PPW코리아(김종수 대표), 인디컴(정지철대표), 지오박스컴( 안성호 대표), 지엠컴(신정일 대표), 퍼프컴(최규홍 대표) 리더피엠씨(조성제 대표) 프로모션아이오(김승희 대표) 메가(박재삼 대표, 불참했으나 참가의사 통보)

참가의향이 있는 회사 혹은 개인은 02.322.6442.로 연락하면 된다.

행사개요

- 행사기간 : 2008년 3월부터

- 행사 장소 : 서울 및 수도권 복지시설(향후 사회공헌센터측 지원)

- 주최 : 이벤트넷

- 후원: 보건복지부, 문화관광부, 서울시, 한국 이벤트프로모션 협회,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등 ( 미정, 예정)

- 실행 : 참여 이벤트 회사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