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팁; 상해엑스포 운영․행사․홍보
근자에 있어 입찰 규모 중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는 상해엑스포 운영, 행사, 홍보 대행사 선정에 따른 소식을 코트라 담당에게 들어봤다. 친절히 알려준 담당자께 감사함을 전한다.
(Fact를 전하는데 중점을 두었지만 이벤트 산업 특성상 정확한 사실적 전달이 불가능한 부분에 있어서 일부 기사는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인용하였음)
질의: 입찰공고는 언제 예정되어 있는가?
5월, 6월중으로 계획되어 있는데 6월에 공고가 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질의: 예산규모는 ?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고 유동적이어서 정확히는 말할 수 없지만 대략 40억 내외로 보면
된다. 전체 예산이 296억이고 이 중에서 건축 관련 예산이 3분의1 이하 정도 소요가 된다. 우선은 건축 관련 예산을 우선으로 해야 하기에 다소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질의 : (괄호안의 내용을 담당자에게 전한 후 입찰 조건에 대한 내용을 질의)
입찰 조건은 ?
(현재 A대행사가 상해엑스포 디자인 시공을 맡았다. B 대행사는 상해엑스포의 다른 시도관을 수주했다. 통상적으로 코트라의 입찰 공고 자격조건을 보면 해외 전시 혹은 해외 행사 경력을 우선으로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에는 광고대행사 중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회사가 5개에서 7개 정도 될 것이다. 그런데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몇 몇 지자체 및 정부단체에서는 한 업체에게 행사가 몰리는 것을 원치 않는다. 즉 분산하여 여러 회사가 균등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곳이 있다. 이럴 경우 위의 A, B업체는 기획균등의 차원에서 배제될 수 있다. 따라서 다른 대행사가 유리할 수 도 있다. -이 내용은 업계의 여러 관계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정황을 근거로 인용한 내용이기에 사실과 다를 수 있음)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정한 바 없다. 지적했듯이 우선은 건축시공 관련 예산 확정 후 여러 상황을 봐야 한다. 해외전시 실적이 필요할지 어떨지는 전혀 검토된 바 없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