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PD의 취업인식에 대한 조사

2011.06.27 06:19 이벤트넷 조회 7,431 댓글 0
지난 번 조사했던 이벤트PD취업에 관한 인식조사에 통계결과가 나왔습니다. 총100명 대상으로 했으며 총 20문항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이벤트PD대상으로 "취업"에 관한 인식조사는 처음 시도되었으며 이를 통해 어렴풋이 짐작을 하고 있던 인식을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를 바탕으로 이직에 대한 인식이나 보다 구체적인 이직사유, 동기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 결과를 바탕으로 구인, 구직자들이 서로에게 참고가 되어 이해가 될 수 있는 데이터로 활용되면 더욱 좋겠습니다. 바쁜 가운데서도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를 전합니다.
남성73.2%, 여성26.8%로 나타났습니다. 실제적으로 여성의 비율이 많은 편인데 대 부분 설문활동에는 참여가 적음을 알 수 있습니다. 3년에서 5년미만, 1년에서3년 미만이 많은 분포를 나타냈습니다.


거주지는 서울, 인천, 경기가 월등히 많았으며2천오백만원 미만, 3천5백 미만, 3천5백~4천만 원 미만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이직의향이 있냐는 질문에는 그렇다, 보통, 매우그렇다 순으로 나타났다. 이직의향이 높음을 알 수 있다.
전직에 있어서도 보통, 그렇다, 매우 그렇다 순으로 나타났으면 역시 전직의향이 높음을 알 수 있다. 즉 이벤트PD는 이직이나 전직에 있어 의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기업이나 광고대행사 이직의사에 있어서는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 순으로 나타났다. 매우 높음을 알 수 있다.



이직시 주요기준에 있어서 규모, 인지도 지명도, 연봉/복리후생, CEO인물 등에 대한 응답에서는 다음과 같다. 규모에 있어서는 그렇다가 52.6%, 매우그렇다가 20.6%로 나타났다. 소규모 회사의 경우 구인활동이 점점 어려워짐을 알 수 있다.

지명도나 인지도에 있어서도 그렇다 55.7%, 매우 그렇다 18.6%로 나타났다. 역시 높음을 알 수 있는데 규모도 중요하지만 인지도도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따.

연봉/복리후생에 있어서는 매우그렇다가 59.8%로 매우 높에 나타났다. 현실적인 것과 가장 관련이 있다.

CEO의 인물/철학에 있어서도 매우 높은 것이 이색적이다. CEO의 대외적 홍보도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다.


만족도에 있어서는 보통, 아니다, 그렇다 순으로 나타났다. 비교적 만족도나 낮음을 알 수 있다.
현재 근무중인 회사전체에 대한 만족도에 있어서도 역시 낮음을 알 수 있다.

직업에 대한 만족도에 있어서는 보통, 그렇다 순으로 나타났는데 비교적 높음을 알 수 있다. 다소 희망적인 부분이다. 열정을 갖고 종사하는 이벤트PD가 많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현재 근무중인 회사에 근속연수에 있어서는 1년 미만이 가장 많았으며 3년~5년 미만, 2년 미만 순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경력 중 근속연수에 대해서는 3년~5년 미만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3년 미만이 가장 많음을 알 수 있다. 근속연수가 비교적 짦음을 알 수 있다.


구직활동에 있어 활용하는 웹사이트 비교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