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팀, 공동구매 설명회 개최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조합사의 경비절감과 이익제고를 위해 공동구매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벤트 프로그램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공연팀의 경우 출연료가 제 각각 으로 되어있어 혼란을 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간혹 횡포가 있어 이벤트회사의 담당자를 곤혹스럽게 만드는 것은 물론 행사의 질적 저하까지 우려된다. 이에 한이협에서는 각 분야별로 공연팀의 공동구매를 통해 단가 절감은 물론 이를 통해 조합사의 이익을 제고시키고 나아가서는 이벤트업계의 유통질서에 기여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9월6일 오후 4시부터 총 8개 업체가 참가하여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 있어서는 재즈, MC,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팀을 보유한 에이전시에서 참가를 했고 각기 나름대로의 특성과 장점을 설명했다. 가격면에 있어서는 20%~50%까지 제시하는 업체도 있었다. 다만 공동구매에 따른 일정정도의 회수를 보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제언을 했다.
한편 설명회에 참가한 한이협 임원단은 “특정업체를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각기 다른 장르의 공연팀, 연예인 을 섭외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만큼 각 회사를 협력업체 풀로 등록하여 향후 조합과의 공조를 통해 공동구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으로 결정했다.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