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주절]구인 안 되는 이유?
‘이젠 이벤트넷 구인공고를 해도 오지 않아...’라며 이벤트넷을 탓 하는 회사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 이유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도 분명 있을 겁니다. 혹여나 구인을 하는 담당자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의 인지도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회사의 인지도가 높거나 많이 알려져
있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구인활동이 수월합니다. 일부 동계 정기적으로 신입을 모집하는 경우에는 일부러 대기를 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경력의 경우에는 더러 너무 큰 회사를 기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회사입장에서도 경력이 너무 높은 경우, 쉽게 회사문화에 적응하지 못하므로 피하는 경우도 있구요.. 여하튼 인지도는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 노동강도(?)
일부 회사의 경우 노동강도가 매우 강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회사의 경우 일의 집중도가 있어 바쁠 때는 무지하게 바쁩니다만 유난히 노동강도가 강해서 기피를 하는 회사도 더러 있습니다.
◯ 대표님...
일부이겠지만 회사 대표의 특이한 캐릭터 때문에 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 부분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회사의 대표는 고집도 쎄고 개성도 강하지만 유독 특이(?)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고려를 하는 편입니다.
◯ 홈페이지 등등
이미 인터넷에 점령(?)당한지는 오래됐습니다. 우선적으로 회사의 홈피를 찾는 경우도 일반적입니다. 이에 홈페이지가 없거나 웹사이트에서 흔적(?)을 찾기 어려우면 일단 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좋은 인재를 구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같은 마음입니다.
좋은 회사를 구하고 싶은 것도 누구나 같은 마음입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것이 필요한지는 한번쯤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무조건, 이벤트넷만을 탓하지는 말아주세요^^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