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재팬, 2016년 출전회사 모집_일본시장 공략
일본의 대표적인 이벤트산업전시회인 '2016 이벤트재팬(Event Japan)'이 2016년 1월26일부터 1월27일까지 2일간 동경빅사이트 西전시동 西1홀에서 개최한다. 주식회사 인터크로스 커뮤니케이션(대표 이또)이 주최하고 일본이벤트사업진흥협회, 일본이벤트프로듀서협회, 일반이벤트네트워크협회, 일본이벤트업무관리사협회 등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9번째 맞이하는 행사로써 일본 최초의 이벤트전시회로 출발하여 이벤트관련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총 350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4개 관련단체가 긴밀한 협조아래 후원을 하고 있어 일본 이벤트업계에서는 ‘종합적으로 개성이 풍부한 이벤트업계의 대표전시회’라고 평가받는다. 특히 출전하는 회사는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뤄지고 신상품홍보’를 위해서는 최적의 전시회라고 알려져 있다.
올해로써 9번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벤트재팬(Event Japan)은 총 1만 명의 관람객이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년 7월에, 올해 2번째 개최한 ‘라이브이벤트’에 비해서는 좀 더 명확한 타겟을 갖고 있는 전시회라고 알려져 있어 전문적인 업체들의 참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한국의 경우에는 지난 1회부터 6회까지 참가하였으나 후쿠시마 지진이 일어나
그동안 참가를 미뤄왔으나 내년부터는 적극적으로 참가하기로 하고 한국내 참가회사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다. 지난 6회까지 이벤트관련 장비의 수출, 수입 등의 실적이 있으며 이외에도 공연, 엔터테인먼트 등도 유망하다고 할 수 있다. 무대, 음향, 조명, 특수장치, 특수효과, 이벤트게임기, 판촉물, 기념품, 렌탈용품, 제작물, 디자인 등 다양한 품목이 출전이 가능하다.
참가에 관심이 있거나 신청을 원하는 회사는 이벤트넷(www.eventnet.co.kr)으로 연락하면 된다.
(02.322.6442)
이벤트재팬(Event Japan)의 주요 관람자 현황은 다음과 같다.
●「EVENTJAPAN2015」관람객 현황(약9,800명)
【업종별】
●광고대행사(SP、PR회사등)=37%
●이벤트 및 관련회사(기획,운영, 시공, 렌탈 등)=24%
●일반기업=11%
●시설, 회장(호텔, 전시회, 결혼식장 등)=9%
●유통관련(백화점, 쇼핑센터 등)=7%
●레저시설(테마파크, 어뮤지먼트파크, 게임센터 등)=6%
●매스컴(신문,TV, 라디오, 출판사 등)=3%
●지자체, 공공단체, 학교 , 전문학교 등=2%
●기타=1%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